가입한 사이트 무료 조회 및 탈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Posted by 밝을주야
2020. 7. 26. 08:50 IT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 무료 조회 및 탈퇴 방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 사이트에 가입을 하게

 됩니다.




여러 사이트에 가입을 하다보면 나중에는 내가 가입을 안했다고 생각을 하고 가입을 하려고 하면 가입이 되어 

있는 사이트도 생기게 됩니다.

내가 회원 가입을 한 사이트를 모두 기억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회원 가입을 할 때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을 하게 되는데 정보화시대인만큼 개인의 주민등록번호나 신용카드, 

주소 등 개인 정보노출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내가 가입했던 사이트가 해킹등의 공격으로 사이트의 개인정보가 노출이 될 경우 자신에게 스팸 문자나 전화가 

오는 등의 일이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가입 후 사용을 하지 않는 사이트의 경우 탈퇴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를 이용을 해서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를 하고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는 

탈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 메인화면입니다.

본인 확인 내역 조회하기과 회원 탈퇴 처리 결과 확인하기가 있습니다.

본인확인 내력 조회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동의창입니다.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본인 확인 창입니다.

휴대폰, 아이핀, 공인인증서, 신용카드가 있습니다.

모든 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하고 나면 이용자 정보를 입력을 해주셔야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나 회원탈퇴가 신청 가능한 사이트가 나옵니다.

1년전부터 5년전까지 조회가 가능하니 차례로 조회를 하신 뒤 탈퇴가 필요한 사이트의 경우 탈퇴를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무료 조회 및 탈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