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알림창 끄기 / 알림센터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밝을주야
2019. 6. 23. 08:30 IT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알림창 끄기 / 알림센터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다보면 오른쪽 하단에

각종 알림들이 표시가 됩니다.

알림에 표시가 되는 내용들은 메일, 뉴스피드 등의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알림창이 나옵니다.

 

 

 

 

프로그램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새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윈도우 업데이트 또는 사용팁과 같은 시스템에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편리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알림 창이 나오면 컴퓨터를 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불편합니다.

시스템을 이용해서 알림 창을 전부 비활성화를 하거나 원하지 않는 알림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알림창 끄기 / 알림센터 끄기 설정 방법

 

 

 

 

작업 관리줄에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톱니 모양 아이콘 Windows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창이 나옵니다.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알림 및 작업을 클릭합니다.

알림에서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제외한 나머지 알림을 비활성화 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앱 알림 받기 설정이 나옵니다.

역시 자신이 원하는 알림을 제외한 나머지 알림은 비활성화를 합니다.

 

 

 

 

윈도우 10 알림창 끄기  / 알림 센터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