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단가 하락 CPC 하락 스마트 프라이싱 원인과 해결방법

Posted by 밝을주야
2019. 11. 2. 07:13 IT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단가 하락 스마트 프라이싱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투잡으로 블로그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위해 티스토리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애드센스를 이용을 해서 수익을 창출을 목적으로 열심히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포스팅을 하다가보면 

알게되는 지식 또한 자신에게 도움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클릭당 단가를 정해서 블로거에게 수익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보니 클릭당 단가가 높게 측정이 되면 당연히 많은 수익을 창출을 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는 스마트 프라이싱이라는것이 존재를 합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이란 가격정책 프로그램으로 광고주는 광고마다 CPC라고 하는 지불의사가 있는 최대 입찰가격을 

측정을 하게 됩니다.

광고게시자가 광고에 대한 블로그 사용자들의 클릭 행위에 대하여 광고주가 클릭으로 인해 얻고자하는 범위까지 

도달을 해야하는데 거기까지 도달을 하지 못하였을때 구글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주가 설정한 입찰 가격을 자동으로 

낮춰버리게 됩니다.

이때 광고주가 클릭으로 얻고자하는 범위란 가입이나 구매, 설치 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를 클릭을 해서 가입이나 구매, 설치 등이 발생을 하지 않을 경우 광고주는 손해를 보게 됩니다.

결국 스마트 프라이싱은 광고주 보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고 이렇게 단가를 조정을 해야 광고주는 

적극적으로 CPC 입찰가격을 설정을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에 걸리게 되면 클릭당 단가가 0.01달러 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갑자기 급격한 CPC 하락이 발생을 한다면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에 걸리게 된것이라고 생각을 하셔도 됩니다.



스마트 프라이싱 원인



스마트 프라이싱의 원인은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적이 없기 때문에 확실히 말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에 걸린 블로그의 입장을 보면 원인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의 체류시간과 페이지뷰의 부족입니다.

일반적인 블로그의 경우 하나의 포스팅에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20초 이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두번째로는 부정클릭입니다.

자신의 광고를 자신이 클릭을 한다거나 임의적으로 클릭을 하게 되면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에 걸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낮은 클릭률입니다.

광고 노출수 대비 클릭수가 낮은 경우에도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광고 노출수 대비 클릭수가 낮으면 광고 홍보효과가 없다고 판단을 합니다.

네번째로는 광고 클릭 후 광고주의 사이트에서 체류시간이 짧거나 실제 구매율이 낮은 경우입니다.

광고를 클릭을 하고 바로 사이트를 닫아버리거나 광고주가 원하는 범위까지 도달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을 하게되면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에 걸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프라이싱 해결방법



스마트 프라이싱 해결방법은 원인이 되는 부분을 수정을 하시는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 체류시간과 페이지뷰를 늘려주셔야합니다.

양질의 포스팅과 꾸준한 포스팅으로 사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좀 더 오래 머물수있게 하고 다른 포스팅을 

클릭을 하여 페이지뷰를 늘려주는 것입니다.

부정클릭 또한 절대 해서는 안되면 다른 방법으로 클릭을 유도를 해서도 안됩니다.

낮은 클릭률의 경우 광고의 노출수를 줄이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포스팅에 너무 많은 광고를 삽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포스팅 내용을 수정은 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의 경우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관리를 해주시면 단가를 원래대로 회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하게 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단가 하락 스마트 프라이싱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