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최적화 불필요한 작업 스케줄러 관리 정리 방법

Posted by 밝을주야
2020. 2. 22. 08:10 IT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최적화 불필요한 작업 

스케줄러 관리 정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최적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사용환경에 맞게끔 적용을 하셔서 사용을 

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윈도우 최적화 방법 중 작업 스케줄러 관리 정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모리가 높고 고사양의 컴퓨터의 경우에는 필요없는 작업일 수 있지만 불필요한 작업 스케줄러로 

인해 메모리가 사용이 되고 있는것보다는 정리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작업 스케줄러의 경우 특정한 시간이나 조건의 경우 정해진 동작을 실행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하기에 따라 사용자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작업 스케줄러의 경우 정리 관리를 해주시는것이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 더욱 

효율적입니다.

작업 스케줄러 관리 정리 방법의 경우 어려운것은 아니기때문에 순서대로 진행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10 최적화 불필요한 작업스케줄러 관리 정리 방법





작업표시줄에 돋보기 아이콘 클릭 후 작업 스케줄러를 검색을 합니다.

작업 스케줄러 앱을 실행을 합니다.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 Microsoft - Windows - Application Experience 를 찾아서 

이동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세가지 항목의 상태를 준비에서 사용안함으로 설정을 합니다.








Autochk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을 합니다.









Customer Experience Improvement Program 항목을 이동합니다. 

오른쪽 두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Diagnosis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두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DiskDiagnostic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두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 합니다. 









Maintenance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Powewr Effciency Diagnostic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Microsoft - XblGameSave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두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윈도우 10 최적화 불필요한 작업 스케줄러 관리 정비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