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Posted by 밝을주야
2021. 8. 6. 11:04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민원서류들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서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 서류들 중 가장 많이 발급을 받는 서류 중 하나가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증빙 서류 제출로 가장 자주 사용을 하는 서류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주민센터를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주민센터 방문 시 수수료가 발생을 하게

되고 방문을 해야 하는 시간이 소요가 되지만 인터넷을 발급 시 수수료도 없으면 프린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시 본인 인증을 해야 발급이 가능하며 본인 인증의 경우 여러 방법이 있지만

공동(구 공인) 인증서를 준비를 해주시면 빠르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위해 정부 24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을 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에서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공동(구 공인) 인증서를 이용을 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이용 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 재동의에서 전체 동의에 체크 후 동의를 클릭을 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신청입니다.

주소와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옵니다.

문서 출력을 클릭을 해서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