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Excel 파일 암호 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문서를 컴퓨터나 노트북에 저장을 할 때, 또는 외부로
메일을 보낼때 보안 유지를 하는것은 필수입니다.
요즘은 회사에서나 다른 작업을 할 때 특히 통계자료나 문서를 이용을 할 때 엑셀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엑셀의 경우 자체적으로 파일에 암호를 걸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엑셀 파일 암호 걸기
먼저 엑셀 파일에 원하는 작업 후 상단 메뉴에 파일 - 저장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도구를 클릭합니다.
일반 옵션을 클릭합니다.
일반 옵션창이 열립니다.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나옵니다.
열기 암호의 경우 암호를 이용해서 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확인을 할 수 있으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쓰기 암호는 파일의 내용을 수정이 가능합니다.
암호의 경우 동일하게 사용을 하셔도 되지만 좀 더 안전한 보안을 위해서라면 다르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 확인 창입니다.
먼저 읽기 열기 암호를 입력을 합니다.
주의 사항으로 암호를 잊어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하며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쓰기 암호를 입력을 합니다.
쓰기 암호는 무단으로 편집을 할 수 없도록 보호하지만 암호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파일 이름을 지정하신 뒤 저장을 클릭하시면 암호화된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암호를 걸어둔 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먼저 열기 암호를 입력을 합니다.
파일의 내용만 확인을 하실려면 읽기 전용을 클릭하시고 수정을 원하시면 쓰기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시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엑셀 Excel 파일 암호 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
'엑셀 Excel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그래프 만드는법과 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9.07.30 |
---|---|
엑셀 Excel 특수문자 단축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9.07.29 |
엑셀 Excel 한영 자동변환기능 설정방법과 대문자 자동변환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9.07.29 |
엑셀 리소스 부족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9.02.27 |
엑셀 창 두개 이상 여러개 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8.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