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파일 암호 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밝을주야
2019. 7. 20. 06:30 엑셀 Excel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Excel 파일 암호 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문서를 컴퓨터나 노트북에 저장을 할 때, 또는 외부로

메일을 보낼때 보안 유지를 하는것은 필수입니다.








요즘은 회사에서나 다른 작업을 할 때 특히 통계자료나 문서를 이용을 할 때 엑셀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엑셀의 경우 자체적으로 파일에 암호를 걸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엑셀 파일 암호 걸기







먼저 엑셀 파일에 원하는 작업 후 상단 메뉴에 파일 - 저장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도구를 클릭합니다.






일반 옵션을 클릭합니다.








일반 옵션창이 열립니다.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나옵니다. 

열기 암호의 경우 암호를 이용해서 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확인을 할 수 있으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쓰기 암호는 파일의 내용을 수정이 가능합니다.

암호의 경우 동일하게 사용을 하셔도 되지만 좀 더 안전한 보안을 위해서라면 다르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 확인 창입니다. 

먼저 읽기 열기 암호를 입력을 합니다.

주의 사항으로 암호를 잊어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하며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쓰기 암호를 입력을 합니다.

쓰기 암호는 무단으로 편집을 할 수 없도록 보호하지만 암호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파일 이름을 지정하신 뒤 저장을 클릭하시면 암호화된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암호를 걸어둔 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먼저 열기 암호를 입력을 합니다.








파일의 내용만 확인을 하실려면 읽기 전용을 클릭하시고 수정을 원하시면 쓰기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시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엑셀 Excel 파일 암호 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