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특수문자 단축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밝을주야
2019. 7. 29. 11:00 엑셀 Excel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Excel 특수 문자 단축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업무중에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 엑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작업을 하시다면 특수문자를 많이 사용을 하게 됩니다.

엑셀은 특수 문자 단축키가 있어서 알아두시면 업무를 하실 때 좀 더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특수 문자 단축키





기본적으로 특수 문자 입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삽입 - 기호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기호가 나옵니다.








기호 바로가기 단축키는 Alt + N + U 입니다.

키보드에서 Alt + N + U 를 누르면 위와 같이 기호창이 바로 나옵니다.










한글 자음을 입력 후 한자키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ㅂ을 누른 후 키보드에 한자키를 누릅니다.

위와 같이 특수 문자가 나옵니다.








아래쪽에 >> 버튼을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선택을 할 수 있는 특수문자가 나열이 됩니다. 

원하는 특수문자를 사용을 하면 됩니다.









한글 자음 별 특수문자








자음마다 사용을 할 수 있는 특수문자가 다릅니다.

ㅂ의 경우 위에서 보셨고 ㅈ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특수문자입니다.

숫자 및 로마숫자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ㄷ의 경우 +, -, *, / 등등 각종 수식들이나 수학에 관련된 특수문자를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ㄱ의 경우 느낌표나 물음표 등 문자 관련 특수 문자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ㅁ의 경우 동그라미, 별, 마름모, 하트, 스페이스 등등 도형 및 주석을 달때 사용하는 특수문자입니다.








ㄴ의 경우 각종 괄호 특수 문자들을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특수문자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특수문자나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의 경우 단축키를 알아두시고 작업을 하신다면 더욱 빠르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특수 문자 단축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