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셀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밝을주야
2019. 8. 25. 05:00 엑셀 Excel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셀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이 당연히 많을꺼라 

생각을 합니다.

특히 회사에서 엑셀을 많이 사용을 하기 때문에 엑셀 사용법을 

미리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 알아볼 엑셀 사용법은 엑셀 셀합치기 입니다.

셀의 행과 열을 합치는 방법과 셀 내용을 합치는 방법 두가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셀 행과 열 합치는 방법




먼저 녹색부분의 셀을 합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색부분의 셀을 마우스를 클릭해서 드래그를 합니다.







드래그를 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 중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을 합니다.








위와 같이 셀이 합쳐진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셀 찹티기를 원하는 만큼 셀을 드래그를 해서 선택을 한 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을 합니다.








위와 같이 선택한 셀이 모두 합쳐진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셀 내용 합치기 방법





셀 내용을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입력된 내용을 합쳐서 합치기 행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f3 셀에서 =셀&셀&셀&셀 을 입력을 합니다. 

합칠 셀이 B3,C3,D3,E3 이기 때문에 =B3&C3&D3&E3 을 입력을 합니다.








위와 같이 합쳐진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의 셀에도 같은 서식을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우스 커서를 F3 셀 오른쪽 아래로 가면 십자가 모양의 아이콘이 나옵니다.

그 상태에서 아래로 마우스를 드래그를 합니다.








셀 서식이 복사가 되어 셀 내용이 합쳐진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셀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