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셀 분리하기 / 셀 내용 분리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밝을주야
2019. 8. 25. 10:30 엑셀 Excel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셀 분리하기 / 셀 내용 분리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사용을 하다가보면 엑셀의 셀 안에 내용을 각 셀로 분리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분리를 해야할 셀의 수량이 적을 경우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한 다음 수작업으로 하셔도 되지만 수량이 많을 경우 

너무나도 힘든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공백이 있는 부분을 기준으로 셀의 내용을 나눠서 다른 셀로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Excel 셀 분리하기 / 셀 내용 분리하기 방법







하나의 셀에 여러가지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공백을 기준으로 해서 셀의 내용을 분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셀의 내용을 분리할 셀을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서 선택을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데이터를 클릭 후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텍스트 나누기는 한 셀의 내용을 별도의 열로 나눠주는 기능입니다.










텍스트 마법사 창이 열립니다. 

원본 데이터의 파일 유형을 선택을 합니다

각 필드가 쉼표나 탬과 같은 문자로 나눠져있을 경우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을 하고 각 필드가 일정한 너비로 

정렬이 되어 있을 경우 너비가 일정함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공백으로 셀의 내용을 분리를 하기 위해서는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을 합니다.


 






구분 기호에서 공백을 체크합니다.

데이터 미리 보기를 통해 나눠질 셀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열 데이터 서식을 체크 후 마침을 클릭을 합니다.









위와 같이 공백을 기준으로 셀의 내용이 분리가 된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셀 분리하기 / 셀 내용 분리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