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바리스타 2급 필기 독학으로 합격

Posted by 밝을주야
2018. 2. 19. 07:19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

 

★바리스타 2급 필기 독학하기★

 

 

요즘 커피의 수요가 늘면서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바리스타(BARISTA)란?

즉석에서 커피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주는 사람을 바리스타라고 합니다.

이탈리아어로 바 안에서 만드는 사람, 즉 바 안에서 커피를 만드는 사람이죠.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누구나 응시가능하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일단!!

제가 알려드릴 것은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 독학하기 입니다.

↓↓↓↓

 

 

2급 바리스타 자격시험 예상문제집 입니다.

(사)한국커피협회가 인증하고 시행하는 필기시험 대비 예상문제집 입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할인하는 곳이 많으니 비교해서 저렴하게 구매한다면 더욱 이득! :]

 

단순합니다.

저는 정독했습니다. 딱 3번.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이요!!

맞아요.... 처음엔 생소하고 어렵고 무슨 말인가 싶어요....ㅠ,ㅠ

근데, 한번 읽고나면 두번 읽게되고 그러다 세번 그냥 읽어요ㅋㅋㅋㅋ

정독하고 나면 책은 온갖 형광펜 환장파티..... 

간만에 공부 너무 어려운것......또르르...

 

 

한 파트(part) 읽고나면 예상기출 문제가 나옵니다.

기억나는 만큼 일단 풀어보고 체점해봅니다.

(답은 아래에 있으니 슥- 가리고 풀어보아요>,<)

.......네......다 틀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틀린 문제 앞에 빨간별을 초ㅑ초ㅑ초ㅑ초ㅑ! 표시해두고

정독할 때 한 번 볼거 두 번 봤더랬죠.

 

지저분너저분_하지만공부한흔적.gif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2주정도 걸쳐서 정독했습니당.

(성격상 대충 읽질 못해서...;; 천천히 꼼꼼하게 읽은 듯)

 

 

 

 

근데 걱정 되죠?? 진짜 정독으로 되냐구...하면서....아..아닌가요...?

(프로걱정러인 저는 그렇게 생각했는데.....^,ㅠ.....)

하지만 됩니당!! 왜냐!!!!! 문제은행식입니다!!

거의 그대로 문제 나와요! (답의 순서는 섞이고 바뀌겠지만!)

그냥 문제 읽으면 답이 바로 읽혀져요. 신기방기.

 

 

쨔 - 안 !!!

(총 50문제이며,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당.)

저는 69회 시험을 쳤더랬죵! (벌써 석달이나 지나버렸...)

대구보건대에서 필기셤쳤습니당!

근데 대구살면 다 보건대서 치나요...?(뜬금질문...)

ㅇㅅㅇ........

 

아아!! 어쨌든! 셤 치러 간 날!

와! 정말 굉장히 많은 분들이 시험을 치러 오신다는 걸 알았죠!!

그만큼 다들 관심도 많다는 소리겠죠!!

 

 

 

수험표신분증 꼭!!!! 챙겨가시구요!!

신분증  없으면 시험도 못쳐보고 퇴실하셔야합니다!!!

컴퓨터사인펜은 감독관님이 시험 시작전에 나눠주시니까 걱정마세요!!

(프로걱정러인 저는 컴싸 없어서 사러 나갔어요....^^....

주시는것도 모르고...처음 가본 보건대는... 엄청 가파르더라구요....^^...눈물..)

 

 

 

요약하자면!!

두번이상 정독해요!

틀린문제, 헷갈리는문제 한번 더 봐요!

문제그 문제의 을 읽어요!

★ 어렵지않게 합격합니다!

모두 한방에 합격하자구용!!!!!>,<!!!! 홧띵!!!

 

누르시면 바리스타 2급 시행규정이 나옵니다.

(시험일정도 함께 확인하자구요!!!!!)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