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Posted by 밝을주야
2021. 2. 3. 14:35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5월이 되면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를 비롯하여 자녀

장려금, 근로 장려금 등을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대출이나 여러 가지 지원금 등을 신청을 하실 때 지방세 납세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증명서 발급일 현재 납세의무자(과세사실이 없는 경우도 포함), 특별징수 의무자가

징수 유예 등을 제외하고는 지방세에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증명서로 체납사실이 없다는 것을 추정할

뿐이며 납세 증명서가 발급 이후 과세 관청에 체납액이 있음을 증명할 때에는 납세 증명서의 효력이 사라지게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발급일로부터 30일이 유효기간이며 고지된 지방세가 있는 경우 등에는 납기말일이

유효기간입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전국 관할 구청 등을 직접 방문을 해야 하는데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기에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정부 24 사이트를 이용을 하시면 인터넷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검색 사이트에서 정부 24 사이트를 검색을 합니다.

정부 24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정부 24 사이트 메인화면입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 증명을 클릭을 합니다.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이용을 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사이트입니다.

빨간색 점이 있는 항목은 필수 항목으로 정확하게 입력을 합니다.

입력한 후 민원 신청을 클릭을 합니다.

 

 

 

민원 신청이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었습니다.

문서 출력을 클릭을 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출력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