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파리 퇴치법 날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밝을주야
2020. 5. 29. 05:20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날파리 퇴치법 날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만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중 하나가 바로 날파리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날파리는 보통 나방파리, 초파리, 똥파리 같은 작은 곤충을 의미합니다.

가장 자주 나타나는 곳이 습한 실내 화장실이나 싱크대, 베란다 주변입니다.

날파리의 경우 공격성은 없는 곤충으로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화장실이나 세면대에서 많이 

출몰을 하는 만큼 각종 오물이나 세균 등이 사람들에게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없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번식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서 한번 보이기 시작하면 여러마리가 순식간에 보이게 됩니다.

계속 방치를 하실 경우 더 많이 번식을 하게 되기 때문에 날파리가 보이기 시작한다면 초기에 퇴치를 하셔야합니다.

날파리를 없애는 방법은 약품을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이됩니다.






먼저 나방파리의 경우 화장실에서 나오는 벌레입니다.

하트모양의 날개가 특징이며 털이 복실복실하게 있습니다.

오염된 물가에서 서식을 하는것이 특징이라 하수구 통해 올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수구에서 알을 낳고 부화를 하기 때문에 하수구 청소를 깨끗하게 하고 막아준다면 나방파리의 경우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주로 습하고 더러운 장소를 좋아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청결하게 해주신다면 거의 나올일이 없는 벌레입니다.

집안에서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의 경우 축축한 흙에서도 서식을 하기 때문에 해가 잘 드는 곳에 두어 습함이 

오래가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파리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번식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한번 보이기 시작하면 정말 귀찮게 많이 보입니다.

방충망을 통과를 할 정도로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들어오는것을 막는것은 힘듭니다.

음식물에서 주로 서식을 하기 때문데 가능하면 음식물의 경우 바로바로 버려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초파리의 경우 가장 많이 유입이 되는것이 과일입니다.

달콤하고 시큼한 향에 초파리가 아주 많이 꼬이게 됩니다.

과일류의 경우 밀봉을 하여 보관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날파리 퇴치를 위해 트랩을 만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트랩의 경우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종이컵에 과일  또는 과일 껍질을 넣고 식초를 살짝 부은 다음 테이프나 랩으로 밀봉을 합니다. 

날파리가 들어갈 만한 구멍을 뚫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트랩을 날파리가 많이 출몰하는 곳에 두면 날파리가 종이컵 안으로 들어가서 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종이컵을 처리를 해 날파리를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흔하게 사용이 되지는 않지만 계피 가루를 이용을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계피 가루의 특유의 향이 날파리 제거에 좋다고 하며 천연 벌레 퇴치제라고도 합니다.






화장실의 경우 락스와 뜨거운물을 이용을 해서 청소를 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화장실 청소나 싱크대를 항상 깨끗하게 관리를 해주시면 날파리 예방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날파리 퇴치법 날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