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밝을주야
2020. 5. 12. 06:20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이라면 4대보험 중 하나인 국민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당연히 아픈일도 생기고 병원을 가기 마련입니다.

예전에는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을 가지고 방문을 해야했지만 요즘은 전자상으로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바로 

병원을 방문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이 필요하거나 사본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보험증을 찾으려고 하면 찾지 못하거나 분실한 경우가 있습니다.

직접 기관을 찾아가서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요즘 대부분의 민원을 인터넷으로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보험증의 경우 신청을 하시면 자택이나 직장으로 

재발급을 해서 발송을 해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을 재발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입니다.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개인을 클릭합니다. 




조회 및 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건강보험증 발급을 위한 동의창입니다.

동의함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신청입니다.

재발급사유, 발급매수, 발송지, 전화번호, 핸드폰, 이메일을 정확하게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건강보험증을 발급신청을 하시면 발급 신청한 다음날 일반우편으로 발송을 하여 약 5~7일이내에 수령을 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