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로 간단하게 발급하자

Posted by 밝을주야
2018. 3. 7. 15:41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

주민등록등본 발급은 우리 일상속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가까운 동사무소, 지역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해도 되지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민원24'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주민등록등본을 무료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먼저 민원24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포탈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한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주민등록 을 클릭합니다.

그외에 다양한 민원들을 이용할수 있으니 다른 민원이용시에도 자주 이용할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창입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방문이 있으며 방문시 수수료가 400원이며

인터넷으로 발급받을때는 무료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민원은 주민등록표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 본인이나 세대원 및 정당한

이해관계가 있는 자들이 주민등록표 등본(초본)을 신청하는 민원 사무입니다.

인터넷 신청은 본인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이 인증된 경우는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을수 있고,

우편(유료)으로도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본인이 인증되지 않은 경우에는 거주지 읍면동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각종 민원의 신청, 발급,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성명과 생년월일, 주소는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신청내용에는 포함과 미포함은 필요하신 사항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하시면 됩니다.

바로 발급을 하지않고 임시저장을 하실경우 회원은 일주일,

비회원은 브라우져 종료시까지 보관이 됩니다.

 

 

 

 

등본과 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등본과 초본의 차이점은

등본 - 세대주를 기준으로 하여 세대구성원의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 가능

초본 - 세대주와 주민등록상의 세대원 개개인의 인적사항을 확인 가능

 

신청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처리완료가 되었으며 문서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선택을 하시는 창이 나오면 네트워크프린터(랜선으로 연결)나 USB로 PC와 직접

연결된 프린터를 통해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민원발급불가'로 나오는 프린터는 인쇄가 불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발급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및 카드발급 /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