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 국민연금공단

Posted by 밝을주야
2018. 3. 12. 07:55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

이번 포스팅은 사회생을 하다보면 급하게 필요하게 되는

재직증명서를 온라인 사이트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직장인에서 혜택을 줄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재직증명서를 필요로 하는곳이 많습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재직증명서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의 경우 회사 내 인사팀에게 요청을 하면 쉽게 받을수 있지만 회사내 재직증명서 출력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거나 사정상 인사팀에 요청하기 어려울때, 전에 다니던 회사가 없어졌을때

집에서 직접 재직 증명서를 인터넷을 이용해 쉽게 출력을 할수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4대 보험에 가입이 되기때문에 국민연금에 의무 가입이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통해 재직을 증명하실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로 들어갑니다.

 

 

메인화면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에 가입증명서/발급을 클릭합니다.

 

 

 

 

 

개인공인인증을 클릭해서 개인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 접속하신 분들이라면 기본적인 프로그램 설치이후 이용가능합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위 고유식별 수집에 동의합니다."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납부하신 내역이 한번에 나옵니다.

직장별로 나누어져있기때문에 원하는 직장을 선택하신후 프린트 발급을 해주시면됩니다.

프린트가 네트워크 연결시 증명서를 출력할 수 없다는 오류 메세지가 나올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사용하는 컴퓨터에 프린트를 직접 로컬로 연결해주시면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재직증명서는 아니지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에는 재직증명서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이

모두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동일한 문서로 인정을 해줍니다.

 

 

 

재직증명서 국민연금공단에서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

 

민원 24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로 간단하게 발급하자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제도 및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및 카드발급 /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