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대명동 맛집] 진설옥 설렁탕

Posted by 밝을주야
2019. 12. 24. 05:28 [내돈내고내가먹는]맛집정보

[대구 남구 대명동 맛집]

"진설옥 설렁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맛집은 명덕역 근처 설렁탕 맛집!

"진설옥 설렁탕" 명덕점 입니다!! :)


↓진설옥↓






↓찾아가시는길↓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진설옥은 어딜 가셔도 맛이 똑같다 자부하고 있답니다!!


↓매주 일요일은 오후10시까지↓

24시 영업이나 일요일만은 오후 10시까지!!


↓메뉴↓

점심을 먹으러 나온 저희 커플은 후다닥 자리 잡고 메뉴스캔!!!!

그냥 설렁탕과 진설탕의 차이가 뭐냐고 이모님께 물어보니

진설탕은 "소의 양"이 들어있는 탕이래요!


진설옥의 장점중 하나!! 연탄불고기가 있다는거!!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희커플은 "진설탕2 + 연탄불고기 세트"를 주문했어요!




↓내부↓

 

넓직넓직하고 안쪽까지 자리가 있습니다!!!! :)






↓김치 & 양파 & 깍두기

 

이모님이 김치, 양파, 깍두기와 접시 세개를 가져다 주십니다

접시에다 덜어 드시면 됩니다! 위생적이고 먹을만큼만 뜰수 있어서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아서 좋음!!!



↓연탄불고기↓

 

조금지나 먼저 나온 연탄불고기!!!!!

배가 너무너무 고파서 일단 고기부터 콩나물겉절이와 냠냠!!!!!!

으으음 간만에 먹는 연탄불고기 맛은 아주 짱이네유!!


↓진설탕

 

뒤이어 나온 진설탕!!!

보글보글 끓고 있으니 화상 주의하시구요!!!!

제 인생 첫 설렁탕이었습니당!! 두근!!!

국물부터 맛봤는데 소곰탕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곰탕 좋아하는 제입에 합격!


↓소의 양↓

 

소의 양!! 양은 소의 첫번째 위를 가리킨다네요?!

식감은 굉장히 쫄깃쫄깃!! 가져다 주신 양념장에도 찍어먹어봅니당!!

흠! 뭔가 비주얼적으로 식감적으로 꽤 호불호 갈릴것같네요!!






↓↓ 

 

뜨끄한 국물이 스며든 밥위에 고기랑 소면 얹어서 먹으면!!

입천장 다 까지니까 조심...... 여튼 맛있음!!!!!!

아 이게 뜨끈한데 속이 시원하고 막 그런 맛....크으.....

(아저씨입맛....?)


↓싹 다먹기↓

둘다 굉장히 배고파서 엄청 잘먹었습니다!!!!

근데 맛있었음!! 첫 설렁탕이었지만 굉장히 성공적이고 맛있었음!!!

남자친구도 넘넘 만족해서 다음에 또오자고 이야기할정도!!ㅋㅋ



↓TMI↓ 

 

ㅋㅋㅋㅋㅋㅋㅋㅋㅋ왕만두 설렁탕입니다

이건 또 뭐야?더시켰어?... 아닙니다.....ㅋㅋㅋㅋ


남자친구랑 같이 와서 먹은지 이틀뒤...

엄마랑 동성로 피부과에 들렸다가 남구로 넘어와서 또 진설옥 들렸습니다!! :) 힣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진짜 배터지고 식사한끼 제대로했다! 이런느낌 받고 싶으시다면

진설옥 추천입니당 증맬!!!!



-끝-




[대구 남구 봉덕동 맛집] 서울식당

[대구 남구/대명동 맛집] 묵찜빠

[대구 남구/대명동 맛집] 잇뽀

[대구 남구 봉덕동 맛집] 벱하노이

[대구 남구 맛집] 카츠효

[대구 남구 대명동맛집] 돈까스식당